보고, 느끼고, 말하는
서천스타일 계획서
“꿈꾸는 공작소”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
1 |
|
서천스타일 목적 |
|
▢ 지역의 문화를 배움으로 올바른 역사관을 기른다.
▢ 나의 말과 글로 서천을 표현하고 소개할 수 있다.
▢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나눌 수 있다.
▢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청소년이 될 수 있다.
2 |
|
사업개요 |
|
▢ 행사명 : 보고 느끼고 말하는 서천스타일
▢ 기 간 : 2013년 5월 11일 -10월 26일 (10회기) (2,4째주 토요일 예정)
▢ 대 상 : 서천군 내 청소년
▢ 인 원 : 30명
▢ 장 소 : 서천군 내 문화유적지
▢ 주 관 :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
▢ 주 최 : 서천군
3 |
|
접수방법 및 특전 |
|
▢ 접수기간 : 2013년 4월 16일(화)~ 5월 7일(화)
▢ 접수방법 : 참가 신청서를 작성 후 직접방문, 팩스, 우편으로 신청
▢ 특 전 : 청소년문화해설사수료증 발급, 자원봉사 시간 인정
(1일 4시간 인정)
5 |
|
프로그램 일정 |
|
차시 |
요 일 |
시 간 |
내 용 |
1 |
토 (5/11) |
10:00-17:30 |
[시장하신가요] 우리가족 식탁에 올라오는 반찬들과 제철음식, 서천군내에 있는 시장을 둘러본다. |
2 |
토 (5/25) |
10:00-17:30 |
[금강을 찾아서] 금강하구철새도래지 및 조류생태전시관을 통해서 강은 인간만이 아니라 모두에게 생명을 주는 줄기임을 알게 한다. |
3 |
토 (6/8) |
10:00-17:30 |
[서천문화와 인물을 찾아 떠나는 여행] 월남이상재선생생가, 문헌서원을 통해 서천의 인물을 찾아서 리더십을 배워보며 이하복 가옥을 통해 집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며 가족의 의미를 되세기며 체험한다. |
4 |
토 (7/13) |
10:00-17:30 |
[야생화일기] 서천식물을 살펴보면서 우리 주변의 식물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, 체험한다. |
5 |
토 (8/10) |
10:00-17:30 |
[떠나자 서천8경] 서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살펴보고 느껴봄으로 우리가 사는 지역에 자부심을 느껴본다. |
6 |
토 (8/24) |
10:00-17:30 |
[가자! 바다로] 바다에서 이루어지는 우리 부모님의 삶을 배워봄으로 통해 갯벌의 역할을 나누어보고 체험한다. |
7 |
토 (9/14) |
10:00-17:30 |
[모시와 한지1] 한산의 모시와 전주의 한지를 비교해보는 프로그램. 전주 한지체험관에서 이루어지는 체험프로그램 |
8 |
토 (9/28) |
10:00-17:30 |
[마을과 마을] 마을 체험장을 통하여 지역의 먹거리와 특산물이 어떤 것이 있는지 체험한다. |
9 |
토 (10/19) |
10:00-17:30 |
[모시와 한지2] 한산의 모시와 전주의 한지를 비교해보자. 한산모시의 우수성과 전통을 살리는 방법을 체험으로 배워본다. |
10 |
토 (10/26) |
10:00-17:30 |
[문화나눔활동] 내가 적은 글과 사진을 정리하여 발표한다. 내가 발표한 내용을 정리하여 자료를 만든다. |
※ 상기일정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.
6 |
|
참가신청서 |
|
보고, 느끼고, 말하는 서천스타일
참가신청서
본 사업은 주5일수업제 관련 토요프로그램 운영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프로그램운영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프로그램 참여시 진행되는 비용은 무료로 진행되어 집니다.
[참가자 기본정보]
성 명 |
한글 |
|
학교명 |
|
영문 |
|
학 번 |
학년 반 번 |
|
주민번호 |
|
학 교 |
|
|
|
|
성 별 |
남□ 여□ |
|
휴대전화 |
|
집전화 |
|
[보호자 기본정보]
성 명 |
|
휴대전화 |
|
자택주소 |
|
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는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개인정보 및 기관정보를 본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홍보사업 및 청소년활동 정보제공 사업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,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한다는 내용에 동의합니다. 또한, 참가자의 초상이 사진·영상기록물에 기록될 경우 문화센터 홍보에 활용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.
동 의 함 |
|
동의하지 않 음 |
|